-
경복궁 야간개장 정리카테고리 없음 2017. 7. 10. 20:12반응형다가오는 경복궁 야간개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가오는 07월 16일 일요일부터 07월 29일 토요일까지입니다. 7월에 관람을 못하시더라도 8월과 9월까지 야간개장이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경복궁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경회루의 야간 때 모습입니다. 정말 아름답고 그림 같은 풍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경회루가 조명에 반사되어 나오는 광경은 말을 할 수가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경복궁의 역사를 잠시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조선의 첫 번째 왕인 이성계가 한양 도시계획의 중심으로 생각하고 창건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임진왜란 때 불에 타서 없어졌다가, 고종 때인 1867년에 다시 중건되었다고 합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은 홈페이지에 가셔서 확인하시는 게 보다 정확합니다. 네이버에 경복궁 야간개장으로 검색을 하시면 조선의 법궁 경복궁입니다. 라는 글자가 한눈에 들어오실 겁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인데요. 글자를 클릭하셔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으로는 공지사항이 나옵니다.
한 명당 최대 4장의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과 만 65세 이상 어르신, 외국인, 한복 착용자에게 판매 티켓 수가 다르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한복 착용자 예매를 하였는데 한복을 입고 오지 않거나 기준에 맞지 않는 한복을 입은 경우에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나와있는 한복 무료 관람 가이드라인을 꼭 읽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예매 방법은 옥션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예매권을 교환할 때에는 반드시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현장 판매는 어르신들과 외국인에게 500장 판매입니다. 신분증은 반드시 함께 지참해야 합니다. 일반인과 한복 착용자에게는 현장 판매하지 않는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제 생각에 외국 유적지에 비해서 한국의 유적지는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문화재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을 모르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절대 그렇게 행동해선 안되고, 저렴한 금액으로 관람하지만 조상님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