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7. 7. 11. 03:02
    반응형


    택배라고 하면 직접 우체국에 가서 접수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러나 우체국 택배 중에 방문 접수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게 있나 싶었는데 알아보니 금액도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고 아주 간단한 접수에 결재 방식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체국 택배 방문 접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회원가입을 하면 2,000원의 쿠폰을 주지만 회원가입을 안 하셔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한 시간은 24시간 가능하며, 연중무휴입니다. 방문 접수 역시 가능한데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그러나 우체국마다 운영시간이 다르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방문 접수가 안됩니다. 본인이 신청한 날에 당연히 방문 접수하는 게 원칙이지만 당일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지연될 수도 있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장소로 우체국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때 중량과 지역을 구분하게 됩니다. 크기는 가로와 세로, 높이의 합을 말합니다. 또한 한 개 박스의 중량이 30kg을 넘을 경우에는 접수를 할 수 없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크기가 160cm 이내, 한 변이 100m 이내일 때 취급하며, 크기와 중량은 가장 큰 것에 해당되는 요금이 적용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우체국 택배 일반접수 화면으로 접속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보이실 겁니다. 신청하시는 분과 받는 분 항목에서 별표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은 모두 기입을 하시고 물품의 정보란 과 택배 정보란에도 기입을 하셔야지 방문 접수 신청이 되는 겁니다. 



    하지만 오직 인터넷만을 이용하여 우체국 방문 접수를 예약하는 건 아닙니다. 전화 접수가 가능합니다. 물론 택배 보낼 상자는 미리 포장해놓으셔야 하며, 직원분이 오셔서 무게를 측정하고 금액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 우체국 택배 방문 접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