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수수료 알아두기카테고리 없음 2017. 11. 10. 15:20반응형
회사에 개인 민원서류를 제출하거나, 주민센터를 갈 수가 없고 인터넷으로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근처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주민등록초본과 등기부등본 등 40여 종류의 서류를 뽑을 수가 있습니다.물론 민원 24를 통해서 무료로 뽑는 게 좋지만, 급하게 필요할 때는 이용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너무 갑자기 찾으려고 하면 머리가 하얗게 되면서 어디 있는지 알 수도 없고 정말 난감하지 않을 때가 없는데요. 지금부터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노란 원안에 있는 고객센터를 눌러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고객센터에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항목이 눈에 띄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우리가 알아보아야 할 무인민원발급 안내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상단에 파란 네모 상자 안에 설치 장소 안내 글자를 볼 수 있는데요. 클릭하시면 대한민국 전국에 있는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가 나와있는 엑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있는 지역 근처를 찾아서 주소를 붙여넣기 하신다면 보다 더 정확하게 무인민원 발급기의 위치를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중구 소공동 무인발급기 위치를 복사 후에 붙여넣기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중구 남대문로 1길 31-5(북창동) 소공동 주민센터 내라는 글자를 붙여 넣어 본 결과입니다. 정말 상세한 지도를 통해서 찾고자 하는 무인민원 발급기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엑셀에 나와있는 자료를 자세히 보시면 평일과 휴일에 이용할 수 있는 시간과 참고내용, 등기부등본 및 가족관계 발급 여부를 할 수 있는지 알 수가 있을 뿐 아니라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내 역시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의 수수료는 200 원이며,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토지 지적 건축 관련 서류, 차량, 보건복지와 관련된 서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다음으로는 농촌, 병무, 지방세, 부동산 증명 류와 수수료 본인 확인이 필요한지 불필요 한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뽑는 서류 중 하나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 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입양관계 증명서 발급 시간과 본인확인 여부를 알 수가 있습니다.
수산 관련 서류도 있는데요. 증명서의 종류는 어선원부가 있습니다. 관내에서는 시군구 조례에 따르며 관외에서는 발급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교육 관련 서류 역시 수수료는 시군구 조례에 의하며 발급 시간은 24시간입니다.
이처럼 발급 간과 수수료는 각 자치단체에 따라서 다르게 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공공기관에 전화를 통해서 문의하시는 게 보다 더 정확할 같습니다. 이상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각종 서류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