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장지방 빼는법 및 음식, 운동방법카테고리 없음 2020. 7. 14. 07:34반응형
제 나이가 이제 40대에 접어들면서 운동을 안하고 회사, 집 이렇게만 다니다보니 배는 나오는데 근육은 없어지는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건강검진후 결과를 받고 나서 약간 놀란점이 있었습니다. 키는 170초반에 60중반의 몸무게를 갖고 있던 저의 몸안에 내장지방이 약간 있다는 결과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와이프는 지금부터라도 운동을 시작하라고 얘기를 하였고 저 역시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한번 내장지방을 어떻게 없앨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적을알아야 나를 알수 있겠죠?
내장지방이란 :
말그대로 내장 주변에 있는 지방을 말하는데요. 인간은 누구나 내장지방을 갖고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불필요한 존재가 아니라 필요한 존재입니다. 이유는 몸의 에너지를 저장해주며 체온을 일정하게 해주면서 몸을 보호하는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게 될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심해지면 심혈관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성이 높아지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 기본적으로 아시겠지만, 과식과 다량의 음주, 운동부족을 꼽을수가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고열량,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음식을 먹으며 운동을 안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는것입니다.
내장지방을 빼는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과일과 채소를 먹는게 좋은데요.
그중에서도 붉은과일과 두부, 청국장등 콩이 들어간 음식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과일에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있어서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사과가 있습니다.
또한 육류보다는 생선을 많이 섭취할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등푸른생선에는 DHA와 EPA라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있어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밥을 만들어 먹을때도 일반쌀인 백미보다는 갈색푸드인 현미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여담으로 현미를 사용해서 밥을 만들어 드실때는 현미는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왜냐면 실온에 보관할시 현미에서 벌레가 나오게 된다는점 알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으로는 계피가 있는데요.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서 몸 안에서 열을 내주며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줄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카카오닙스입니다.
다이어트를 도전하는 많은 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식품인데요. 엄청난 항산화효과와 카테킨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하며 떠오르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먹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견과류 먹듯이 그냥 드셔도되고, 우유나 샐러드에 함께 첨가하여 드셔도 됩니다. 또한 기호에 맞게 음식에 넣어서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주의할점은 하루 권장량이 티스푼 기준으로 2스푼입니다.
마지막으로 손쉽게 구할수 있는 식재료를 이용해서 내장지방을 뺄수가 있는데요.
유명연예인들이 많이 만들어 먹으면서 유명해진 ABC 쥬스입니다. 사과, 비트, 당근과 물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아주 효율적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사과1개+ 비트1/3개+ 당근1개+ 물200ml 이렇게 믹서기에 갈아서 만들어 드시면됩니다. 만들게 되면 물이 아니라 죽처럼 되니 건더기까지 모두 섭취하면 됩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은 하루에 300~500ml를 나누어 마시며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운동방법은 일주일에 5일정도 그 중에서도 약 30분정도는 약간 격렬하게 조깅을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꾸준하게 규칙적으로 해주는게 좋은데요.
하루에 몇시간씩 격렬하게 하는것보다는 하루라도 빠지지않고 30분씩이라도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운동후 30분부터 지방이 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