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제우편 배송조회 자세히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0. 8. 20. 15:36
    반응형

    오늘은 국제우편 배송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장인어른이 대만에서 08월 12일쯤 아들 장난감, 마스크등 이것저것 보냈다고 했는데요. 국제우편이다 보니 지금쯤 소식이 들려야 하는데 전혀 배송과 관련해서 소식이 없었습니다. 

    성격이 급한 와이프는 인터넷으로 어디쯤 왔는지 알아보라고 재촉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꼭 다음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즐겨찾는 검색사이트에서 국제우편 배송조회를 검색하시면 관련 사이트를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등기번호를 꼭 알고 계셔야지만 조회가 가능한데요.

    등기번호를 모르면서 무조건 전화로 물건의 위치를 알고 싶다고 문의하셔도 상담직원이 도와드릴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꼭 등기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만약 등기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어디쯤 왔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저의 우편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전산상으로는 위 사진처럼 아직 한국에 도착하지 않은것처럼 보이지만 와이프가 직접 대만에 전화를 해보니 이미 08월 15일에 한국에 도착하였다고 알려준것이었습니다. 

    15일에 도착을 하였는데 전산상으로는 아직 미도착으로 되어있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상담문의 번호가 나와있는 1588-1300으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도착을 안했다는 말만 하시는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결론은 대만에서는 15일에 한국에 도착한것으로 나와있다.

    한국에서는 아직 대만에서 물건을 안보내주었다.

    과연 제 물건은 어디로 간것일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무작정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으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곳에서도 국제우편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나해서 인터넷으로 조회를 해보니 역시나 한국에 도착을 하지 않은것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직접 전화를 해본것입니다.

    그런데 전화를 받으신 직원분께서는 이곳은 세관을 담당하는 곳이지 우편을 담당하는 곳이 아니라고 말씀해주셨고 담당부서 번호를 따로 알려 주셨습니다.

    032-745-9731~3 결국 알려주신 번호로 전화를 해보았더니 담당직원분께서 제 우편등기번호를 검색하셨고 한국에는 15일 도착했으나 지금은 13일 도착한 물건에 대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보니 전산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다행이도 위치파악은 되었으니 알겠다고 더 기다리겠다고 하며 통화를 끝내게 되었습니다.

    국제우편 조회에서 전산상 나와있는 위치와 본인이 생각하는 배송위치가 맞지 않는 경우에는 저의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해결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